만화는 인류가 살아온 역사와 맥을 같이 하고 있는 문학의 한 갈래라고 할 수 있으며, 이러한 만화는 작가의 상상력에 의해 창조되어진 인물에 의하여 그들이 생활했던 당대의 사회상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. 또한 만화는 “유머”라는 만화 특유의 구성요소로 인해 작품내의 사회를 비판하고 풍
만화산업의 근간인 출판만화도 살고, 출판만화가 살아나야 좋은 원작을 계속 공급해 줄 수 있을 것이다.
기획력 부족은 장기적 안목으로 극복해 나가야 한다. 현재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획기적인 사실로, 우리나라에는 무려 14곳의 대학, 대학교 등에 만화 관련 학과가 설치되어 있다. 지나
그리고 권위적이고 가부장적인 서구 근대사회의 부르주아 이데올로기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제시하고 비판을 가하였다. 그렇다면 우리 앞에 남겨진 또 하나의 과제는 이 거대한 문화의 공백을 무엇으로 채울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. 이에 프랑스만화의 역사와 특성을 살펴보고 프랑스인의 자부심인, 프
2.애니메이션의 요소들
(1) 만화적 요소
① 애니메이션은 만화적인 요소(과장, 생략, 왜곡)를 대부분가지고 있다. 특히 만화의 과장은 애니메이션에서도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. 즉 표현되어지는 소재는(셀 그림, 화학 진흙, 필름 위의 그림, 인형 혹은 모래...) 사실을 표현하되 훨씬 유머스럽게, 훨씬
만화 등 기존 문화예술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여 오프라인산업과 동반 발전을 가능케 한다. 그리고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은 디지털 컨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의 발전에 따라 영상, 음반, 게임 등의 컨텐츠가 물리적 제품(하드웨어)을 지배하는 시대가 도래함으로써 등장한 산업이고 정보기술과 문화가